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화상통화] IPhone Skype! 어플 이용하기

주말에 간단히 알아볼 소재는 바로 아이폰으로 국제 화상, 음성 통화하기 이다^^


국내에서는 아이폰끼리 와이파이 존에서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수 있고, 그외 다른 경우는 구지 영상통화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


언어를 익히는 만큼 국제적인 영상통화나 음성통화를 해야 할때 어떤 어플을 써야 할까 찾아보았다.

아이폰끼리가 아니라는 전제조건에서 찾아본건 스카이프와 탱고정도! 


스카이프는 일전에 노트북을 사용할때 와이프와 자주 했었던 기억이 있어서 알고 있었다.

그러나 안써본지가 너무 오래 되다 보니 일단 아이폰용 어플을 설치하였다.




그리고 간단히 계정을 만들었다. 


제일 중요한점은 스카이프 사용자끼리는 통화가 무료라는 점이다.

내가 처음에 설정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이기는 한데 

내가 A 내가 통화하려는 상대방이 B라고 생각하자.


A가 스카이프를 설치했고 B가 스카이프를 설치한 상태이다

이때 A가 일반 전화번호로 B에게 전화를 걸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스카이프 크레딧을 구매하라고 말이다. 여기서 크레딧은 통화금액 충전을 의미한다.

일반전화 즉 유선전화를 걸때는 이런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다.


무료....라면서?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돌아가서 무료통화를 만들어보자

A는 메인 화면에서 주소록 아이콘을 터치해준다.


그럼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되고 +를 눌러 내가 통화하려는 B를 초대하자



카카오톡외에도 메시지도 가능하고 본인이 원하는 SNS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채팅을 하는 순간 내 주소록에 상대방이 등록이 되고 다음의 아이콘을 통해 영상통화나 음성통화를 

무료로 만나 볼 수 있다.


스카이프 설치와 상대방 추가하는 방법을 통해 무료로 ~ 통화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