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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비즈니스의 시작 광고를 모르고 넘어갈 수 없다!

ADVERTISING 광고 : 명시적인 광고주가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의 태도를 변화시키려고 매체를 통해 일방적으로 의사전달을 하는 행위

 

모든 것은 광고다. 우리가 물건을 팔려고 할때도 광고가 필요하고 모든 매체는 이 광고를 주목한다.

자신들의 광고가 나와야 세상이 알아주고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물건이 나왔다고 해서 누가 알아봐줄리가 없기 때문이다. 조선시대였다면 봉화나 소문을 타고타고 그 물건을 구할텐데

지금은 굉장히 스마트한 시대이기 때문에 어디서 손쉽게 단 몇초만으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확실한 마케팅 없이는 물건을 팔기 어렵다고 한다. 물론 자본력으로 승부되는 시장이라 

돈만 있으면 물건 파는건 일도 아닐것이다. 연예인 광고 한방으로 ~ 누가 뭘 착용하면 이슈가 되고 

물건이 팔리는 세상이니 말이다.

 

1. 팔 물건 만들기 (준비 상태)

2. 팔 물건을 홍보하기(광고)

 

이 두단계로 크게 설명되지만 각 단계의 세부과정이 정답이 없기에 굉장히 다양한 데이터들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가령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할때 

1. SNS(인스타, 페이스북) 2. 유튜브 3. 라이브오픈마켓 광고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서 홍보해서 노출시켜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말은 즉슨 다양한 어망을 통해 물고기를 잡을 확률을 높인다는 것과 같은 말이다.

 

광고를 우선적으로 점령하는 것! 그 본질을 이야하는 것! 이 시작이 되어야 할 것이다. 

 

최고의 정답은 없다. 물건에 따라 다르고 시기에 따라 다르고 방법에 따라 다르기에 

다 부딪혔으면 한다. 답을 찾지 말고 답을 만들어 가는 비즈니스 전사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