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알쓸신잡] 8편 아직 못다한 이야기는 산호섬 홍대에서

정재승 박사가 이야기 하던 산호섬의 효과 그래서 모인 홍대 !!


지난회 방송에 나오지 못했던 이야기들로 구성되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 인간 노동의 가치는 현저히 떨어지게 될 것이다.

- 현실 세계의 모든것들이 온라인으로 옮겨간다.

- 자본주의 스스로가 자본주의 시스템을 멈추게 하는 상황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실제로 핀란드에서는 기본소득 보장 실험을 진행중이다.

- 올해 1월부터 2년간 2,000명의 장기 실업자를 무작위로 골라 월 73만원을 주는 기본소득 실험


냉동인간

알코어 생명 연장 재단

- 인체 냉동보존의 연구와 실행을 하는 단체

- 현재 1600명의 사람이 가입했다고 한다.

그러나 문제는 냉동시키는 법을 알아냈지만 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연구중이라는 것.


여행을 통해 서로가 가진 환경에서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우리는 지금 살아간다.


그 이야기의 아름다움을 위해 우리는 지식을 쌓고 보고 느끼는지도 모른다. 알면 정말 쓸데가 아예 없지 않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 그리고 공감이 가는 내용이 너무 많았다. 여행에서 우리가 느끼고 가는 것들. 


단순히 사진을 찍고 먹기만 했던 여행에서 생각을 하고 느끼고 공부를 해야 했던 순간까지 ^^

어느것 하나 놓칠것이 없는 프로였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이순간에도 많은 것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움직이고 있다. 그곳에서 내가 해야할 것들과 좋은 사람들을 만나며 ^^ 나의 목표를 이루는 그날까지 ~ 

달려가보기로 하자!


시즌 2를 기대하며 ~ 시즌2가 이미 나왔죠?^^ 네XX 포스팅을 가져오고 있다보니 그러나 1만큼은

보기가 힘들어지네요. 시간적인 부분과 재미부분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