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독독독] 딱 맞은 독독독 A2 마스터 클래스 과정 리뷰

지난 9월 4일(월)부터 10월 27일(금)까지 진행된 독독독에서의 A2 마스터 클래스 과정 리뷰이다.

추석연휴가 10일간이어 조금 늦게 끝났지만 ... 또 1주일의 여유가 생겨 이렇게 딱 맞게 리뷰를 남기게 되었다.

A1에서 기초를 다졌다면 A2는 조금 더 문법에서 다듬어 고급스러워진 것들을 많이 배운 느낌이었다.


일단 단어 시험에서 단어의 길이가 굉장히 길고 어려워졌다. 그냥 간단히 aber, sehr, Himmel 이런 단어들은 나오지 

않는다. 결합된 단어들 Feuerwerk, Fremdsprache 같은 단어들에 개수도 많아졌다. 

물론 기존에 했었던 능력에서 더 높이 올라가 힘들어져야만 하는 것이 당연하다^^!


선생님도 바뀌어 독일어로 수업을 진행하다가 중반부가 되면서 그래도 한국말과 섞어 진행해 주셨다.

초반 1~2주는 적응이 쉽지 않았다. 단어 시험도 하루에 90~120개 가량 이다보니 과제를 마치고 해도 

미처 정리가 되지 않았다. 그래도 문장 시험만큼은 포기하지 않으리라 마음먹고 외웠던 기억이 난다.


과제를 하는 방식은 더 수준이 높아졌다. 

1. 교재의 문장을 읽고 녹음을 해서 검사를 맡아야 한다. 선생님의 녹음된 음성을 듣고 많이 연습해야 했다.

초반에는 녹음 시간만 2~3시간이 걸릴 정도였다. 거기다 틀린 발음 특히 R 발음이 포인트였던데 틀린 발음들은

반드시 체크하여 다음에 틀릴지 않도록 수업시간에도 반복하지 않도록 신경을 썼다.


2. 문장, 단어 시험이 되겠다. 문장도 길이가 굉장히 길고 접속사도 나와 @_@ 긴 문장을 이해하고 해석하고 

순서를 생각한다고 힘이 들었지만 지금에서 느낀 것은 그런 훈련들을 통해 조금 더 문장에 익숙해진 거 같아 좋았다.


3. 교재에서의 숙제는 스스로 풀고 공부해야 한다. 별도로 모르는 것이나 궁금한 것은 체크해야 물어보면 답을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마스터 클래스 과정은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가 모두 이루어지는 수업이어서 월, 수, 금이긴 하지만

마치고 집에 돌아와 숙제하고 뭐하고 뭐 하다 보면 다음날도 고스란히 시간을 소모하게 된다. 


A1에 그래도 쉬는 타임이 있었다면 A2는 정말 온전히 시간을 쏟아부어도 모자라다. 


특히 많이 변화된 부분은 엄청나게 많은 동사!!! 들이 나오는데 동사들이 현재 변화가 아니라 

시제 변화 과거형태에 대한 부분이다. 동사의 꽃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나온다. 


아래 그림처럼 직설법과거, 과거분사, 명령법은.... Sie, du, Ihr 에서만 사용되니 조금 적게 쓰인다쳐도 

과거 형태에 대한 부분이 힘들었다. 불규칙도 있어서 ....@_@

또 선생님이 알려주신 동사에서 일부를 빼서 모양을 바꾸면 형용사 단어를 찾을 수 있는 Tip들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단어를 공부할수록 친해질수록 더 많이 구사할 수 있는 느낌이랄까


듣기 훈련도 굉장히 중요하다. 오디오만 듣고 단어와 문장을 잡아내서 해석하는 훈련은 전체적인

문장도 잡아내야 하고 발음도 캐치해야 해서 힘든 일이지만 ~ 꾸준히 연습한다면 ~ 누구든 

정복할 수 있으리라!




최근에는 네이버 독일어 사전 홈페이지가 리뉴얼을 해서 ~ +_+ 함께 성장하는 느낌을 받고 있다.


금세 B1을 올라간다. 일단은 A2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고 읽기 훈련과 동사와 단어를 많이 외워야 한다.

얼마나 머릿속에 빠르게 회전하느냐가 포인트인데 ~ 힘을 내보자 


현재 독독독에서는 마스터 클래스 과정보다는 

뉴 마스터 클래스라고 하여 독독독 인터넷 강의 + 오프라인 (주2회 수업) 들을 선보이고 있다.


나 역시 e-러닝 지도사 자격증이 있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의 수업이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약간의 실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최적화된 수업이다. 

수업료도 기존 마스터 수업의 50% 수준이어서 ~ 이 클래스로 매력이 있긴 하다.


학생들은 학원에 와서 많은 회화를 파트너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좋다.

학원도 이러한 교재 수업에 회화에 사용할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 활용하고 있다는 점.. 신선하고 좋다.

이런 방식이라면 어떤 강좌를 선보여도 활용의 다양성을 자랑할 수 있다는 점은 독독독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2017년 학원 품질평가에서도 1위를 수상해 ^^ 자부심도 살짝 느꼈다.

11월 ~ 12월 과정이 아직 모집 중이니 한번 놀러 가 보시길


독독독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