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알쓸신잡] 7편 전남의 부활중인 전주!

바흐의 이야기 자식이 20명이었던 바흐는 진정한 음악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시작으로 시작된 전주 여행!


황교익이 구매한 전주의 비빔빵?! 이미지 참조 

비빔밥의 재료를 빵으로?! 잡채빵같은 느낌이랄까 ㅇ_ㅇ 맛만 있으면 끝이다~!

* 실제 후기 : 현대백화점에서 구매해서 먹어본 결과

(실제 리뷰) : 비추입니다. 빵따로 비빔밥양념 따로 아무맛도 없습니다!!



그리고 전주에 막걸리집(통영의 다찌집) 음식이 많이 나온다.


 


오리엔탈리즘 

원래는 서양의 동양적 풍물에 대한 동경과 선호를 의미 요새는 동양에 대한 서양의 

왜곡된 인식과 태도 등을 가리키는 말로도 쓰인다.


그러면서 그들의 인생 영화가 소개된다.


유희열 <로마의 휴일>

정재승 박사 <시네마 천국>

유시민 <자토이치><장고>


살짝 덧붙여 본인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이며 크리스찬 베일의 어릴 때 영화인 <태양의 제국> 을 좋아한다.


정당행위 

사회 관념상 정당시 되는 행위 

권투, 씨름 등의 스포츠 및 의술 등에서 타인에게 입히는 상해가 허용되는 것도 이에 해당된다.


워라밸(Working and life Balance) - 일과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 지금 시대에 아니 모든 시대에 중요한 부분이었다.

어렵고 힘들었던 시기를 지나 이제 우리에게도 이런 부분이 필요한 것이다.


전통시장도 이제 세대교체는 아니지만 젊음을 수용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 전주 청년몰의 성공모델을 참고한 광주송정역시장은 지난해 리모델링을 통해 방문객이 5배 이상 늘어났다고 한다.


이것은 마치 좋은 것들을 팔 수 있는데 가게 비용으로 접근조차 하지 못하는 젊은 세대들을 막은 것이며

집을 갖고 싶으나 대출 없이는 꿈 꿀 수 없는 내 집 마련의 문제와도 같다고 생각한다.


Q. 인류의 4대 발명품은?

종이, 인쇄, 화약, 나침반 


Q. 사람들은 왜 독서량에 집착할까?

혹시 내가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은 너무나 많은 책을 읽고 있는 건 아닌가?라는 불안감

지식을 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사고가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