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통영여행] #1-2 통영여행 스마트하게 여행준비를

여행 포인트들이 결정되었으니 이제 일정별 코스를 계획해보자.

1일차

05:00 출발(4시간 소요) → 주유 → 휴게소(아침식사) → 장승포항 도착 전 [백만석] 들러 식사 → 장승포항 도착 →

예매 티켓 받고 외도 입장료 별도 구매 → 출발 → 외도 도착 구경(1시간 30분 구경 제한시간) → 출발 항구 도착 →

시티호스텔 체크인 → 중앙시장 구경 → 카페 마당 → 노트북 영화 보기 → 사진 체크 하루 마감

2일차

09:30 케이블카 타러 감 → 전경 구경 후 숙소 도착 분소식당 감 → 박경리 기념관 구경 → 미스티크 이동 →

숙소 이동 → 그다음은 랜덤 → 저녁 벅수다찌 → 돌아와 영화 시청 → 사진 체크 하루 마감

3일차

서피랑 마을 구경 → 충렬사 방문 → 호스텔 체크아웃 → 동피랑 구경 후 집으로 복귀

일단은 첫날이 변화가 많이 없으므로 일정대로 정해놓고 나머지 일정은 그때그때 변동하는 것으로 결정!

다음은 각 위치의 동선 파악이다. 각 위치 간의 거리도 봐야 하고 차로 이동하는 거리와 걸어서 이동하는

거리가 있어서 혹여나 너무 멀면 시간을 많이 잡아먹으니. 지도 서비스가 필요하였다..

그래서 네이버 지도를 꺼내 들었는데.... 내가 생각한 기능이 없었다..

내가 생각한 기능이란 내가 가야 할 장소의 위치들이 표시가 되도록 하고 그 사이의 거리를 체크할 수 있는

그런 모양! 계획서와 나만의 이동 간 지도를 가져갈 생각이었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이었다.

그런데 네이버에는 없다. 그래서 달려간 사이트 다음. 이용을 최근 안 했는데 이 기능 때문에

많이 하지 않을까 ^^ 생각된다.

다음 지도에서는 그게 가능하다. 그림으로 먼저 만나보면 저 별들이 보이는가?

그렇다. 저것이 가능하다^^ 내가 가야 할 포인트를 별표로 만들어서 각 위치별 시간도 체크할 수 있었다.

다음 지도에 들어가 내가 가야 하는 장소를 검색 한 후 별표만 눌러주면 체크가 되면서 지도에 별이 찍힌다.

당연히 로그인 서비스이니 ^^ 로그인을 해주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도가 정리된 이후에 코스별 일정을 아내와 상의하고 조정하여! 여행 준비는 일단 끝!

국외 여행도 아니고 국내 여행이니 간단하게 짐 정리를 해놓고 노트북에 영화 넣어 놓고 갈 준비 완료!^^

이제 진짜 통영 여행을 해보자 ~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