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자재 해설사

[식자재 해설사] 가볍게 먹기 좋은 통새우 완탕!

 

중국식 만둣국 정도라고 불리우는 완탕!

훈툰 또는 완탄이라고도 부르는 이 만두국은 아주 얇은 피로 만든 만두피 안에

통새우를 넣어 먹는 음식입니다. 한국의 물만두정도라고 할 수 있겠죠 ^^

 

간단히 먹기에 너무 좋은데요

통새우 완탕 12개와 + 스프 소스 2개가 있습니다.

완탕 6개 + 소스 1개로 드시면 되는데 양이 적다 싶을때 모두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원산지는 태국이라고 되어있네요.

제조일로부터 2년동안이나 유지가 되니 두고두고 먹기엔 좋네요 ^^

통새우라서 포만감보다는 간식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리방법은 간단하지만 두곳에서 조리를 해야 합니다.

1 : 스프를 넣어 육수를 만드는 냄비 6조각 기준 310ml를 넣어라고 하네요

2 : 완탕을 넣어 4분간 익혀줄 냄비 ~ 여기서 다 익으면 육수 냄비로 쏘옥 옮겨주고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기존에 먹었을때 아쉬운 부분이 있어 애호박과 계란1개를 풀어서 만들었습니다.

 

간단하게 먹기에 좋은 통새우 완탕! 따뜻한 국물이 땡길때 또 먹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