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에버튼하우스 에그쿠커로 계란을 맛보다 ~

우리의 건강에 가장 중요한 단백질! 계란을 삶아볼건데요.

와이프가 구매해준 계란 삶는 머신입니다. 요녀석이 만들어줄 계란을 만나러 가볼까요

모양이 요상하게 생기긴 했습니다. 찜기랑 비교하면 어떤게 편한지 한번 보아야겠지만 

저는 계란삶는 기계가 처음이라 그점을 유념하시면서 읽어주세요 ㅎㅎ

이렇게 사전 사용전 볼수 있도록 안내장이 설명서와는 별도로 한장 있네요 

구성품은 본체, 뚜겅과 조금만 컵 이렇게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첫번째 포인트는 물컵인데요. 물컵이 가득일수록 완숙, 반컵은 반숙 

기타 찐만두와 단호박도 넣을수 있나보군요 ㅎㅎ

 

저는 물컵 반보다는 조금더 물을 본체에 넣어주었답니다.

 

자 이렇게 두개의 계란만 시범적으로 넣어주는데 이때 컵 하단부에 계란 위에 구멍을 내기 위한 플라스틱

송곳이 있는데요. 이걸로 구멍을 뚫어주고 넣어줍니다.

(주의하실점은 이때 계란이 금이 갈수는 있지만 깨지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콕 찔러주세요)

본체 바닥에 물을 넣고 콘센트 연결 ON으로 켜주면 점화가 시작됩니다. 

플라스틱은 뚜껑이 뜨거우니 조심하시구요 이렇게 수증기가 올라오는게 보이시죠 ! 

시간은 예시로 10분 정도 반숙이라고 되있지만 6분이 채 안걸려서 마친거 같네요 ^^ 갯수에 따라 다른거 같아요 

 

계란 위를 보시면 구멍을 뚫은 부분이 보이시죠 ^^! 이제 소금을 준비하고 조심히 빼내야합니다.

플라스틱이 뜨거우니 꼬옥 장갑을 착용하시고 이동시켜 주세요 

요렇게 껍질도 잘 까지고 냄비에서 할때는 나름 팁이라고 소금을 뿌려주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네요 

요렇게 반숙보다는 완숙으로 익혀야 나왔네요 ㅎㅎ

 

맛평가 : 흰자가 조금더 쫄깃하면서 맛있습니다 

기존의 냄비 계란의 맛이 5점 만점에 3.5라면

요녀석은 4.3 주고자 합니다 ^^! 맛있네요 이것으로 1일 1계란 먹기를 와이프함께 실현해볼까 합니다.

이렇게 두개는 계란 + 콜라 조합으로 클리어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