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트렌드로드 뉴욕~ 임파서블 흐름이 나온건 이미 따라갈 수 없다

개인적으로 김난도 교수를 잘 모른다.

혹자는 교수생활을 하며 자랑을 많이 하는 타입이라 싫어한다지만 그 마저도 부러운일이 아닌가

 

뭐 어찌되었든 있는사람이 좀 있다는 뉴욕에 가서 트렌드를 보고 왔으니 도움이 될 거 같아 쭉 읽었다

 

먼저 tvN에 방영된 영상을 보고 책을 검색하다 나와 보게 되었고 

대도시인 뉴욕에 변화되는 것들을 눈으로 감상했다.

트렌드라는 것은 올 수도 있고 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리고 그것을 미리 준비해서 돈을 많이 벌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그 환경과 시기가 계속 변화되기 때문에 예측은 어렵지만 새로운것은 사실이다.

 

예를들어 우리나라와 가장 비교되는 일본

지방의 빈집이 많아지고 도시의 일자리는 인구의 감소로 취업자들이 선택해야 한다는 보도들...

 

이건 마치 내가 고등학생일때 우리나라가 통일이라도 되어 내가 군대를 안가는것과도 같은 느낌이랄까

 

우리는 현재를 살아가고 있지만 미래를 내다보아야 한다고 배웠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익히고 경험해보고 성장해왔다.

 

트렌드 로드 책 역시 그런 느낌이다. 내가 해보지 못한 것들에 대한 소재를 제공해준 책!

 

너무나 할것이 많기에 선택이 어려운 요즈음 무엇인가에 집중해 파보고 싶다는 생각을 매일 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