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누군가의 나침반을 보는것도 누군가의 나침반이 될 필요도 없습니다!

라임같지만 라임은 아니구요. 우리는 성공을 쫓습니다.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도 없을겁니다.

 

성공한 사람을 따라 나도 돈을 많이 벌고 싶고 경제적 자유라는 말을 쓰며 살아가고도 싶고 

그렇게 뉴스도 접하고 주위의 그런사람이 있다면 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내가 누군가의 나침반대로 나아간다고 해서 그 길이 아주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모두가 같은 나침반을 바라보며 경쟁을 해야하고 싸워야 할 수도 있는데 우리는 그 길을 가야만 할까요?

 

아니면 내가 다른 나침반이 되어 무리를 이끌고 책임지는 일들을 해야만 할까요?

함께 하는 이들이 모두의 성공을 위해서 함께 하지만 그 결과가 좋지 않을땐 어쩌죠?

그들이 나를 몰아붙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살아갑니다.

그 가운데 무수히 많은 철학과 말들을 들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정보의 바다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채 그냥 가고 있는 자기자신을 바라보며 하루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들이 그리고 제가 이런 나침반에 의존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의 성공이 방법이 내가 똑같이 한다고 해서 같은 결과를 가져올수 있으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 선택에 내가 후회하지 않고 행복하다면 조금 더 행복한 방법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벌기위해 지금도 유튜브에 굉장히 강한 어조로 몇개월만에 얼마벌기

이것만 하면 얼마번다 등의 광고로 우리의 헛돈이 나가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본인이 생각한 본인의 마음으로 하나씩 느리지만 해나가면 결과가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방법이 사람마다 주어진 환경에 따라 시기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조언도 해줄수 없습니다. 경험치가 있어야 하니까요. 그래서 본인의 철학과 방향으로 

인생을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사막을 가고 있는데 비행기를 타고 가는사람을 이길수 없듯이 

절대적인 것은 절대적인 것입니다. 

 

앞으로도 그 험난한 인생을 헤쳐가야 하고 행복할 때도 슬플때도 있겠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꼭 용기내어 지켜내고 나아가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저녁이라 날씨가 쌀쌀하네요 ~ ㅎ 

 

목소리만으로 유튜브를 도전하고 준비중인 사람으로써 모두 무엇인가에 목표에 도전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