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컨설팅 업체인 Brand Finance는 매년 세계 브랜드 파워를 주제로 순위를 발표하는 기관이다.
올해 2018년 세계 브랜드 파워 그 중에서도
특히 상승세를 나타낸 10곳을 먼저 살펴보고 다음편에 세계 Top 10을 살펴볼 것이다.
BSI 지수 : Brand Strength Index의 약자로
브랜드의 강도, 위험 및 잠재력을 경쟁업체와 비교하고 벤치마킹
하여 등급을 매긴 포인트를 말한다.
같은 용어인 경기실사지수(BSI:Business Survey Index)와는
틀리니 참고!^^
먼저 순위를 보면 디즈니의 강세가 있었다.
디즈니는 전체 순위 23위. IT나 제조업체, 금융이 아닌
테마파크와 미디어 쪽에 강점을 둔 기업이라는 점이 특이점이다.
일본의 디즈니랜드가 미국소유가 아니라는 사실은 아는 사람만
아는 사실이다. 일본 디즈니는 모두 소유권이 일본에 있는
유일한 디즈니랜드^^ 약간 이야기를 벗어났지만 다시 돌아와
VISA(60위), 페라리(259위), 뉴트로지나(255위), 페이스북(위),
레고(222위) 구글(3위), PWC(50위)
PWC는 Price Waterhouse Coopers 라는 영국 다국적 회계감사
기업이다. 우리나라의 삼일회계법인이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곳인데 순위가 높다...
그 다음 기업은 어디인지 모르겠고
마이크로소프트(7위)가 주목해야할 기업에 마지막으로 들어갔다.
잠재력부문과 성장 가능성 부문이기에 우리가 생각한
느낌과 다를 수 밖에 없다.
2018의 주목할 점은 다음편에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중국기업의 성장과 삼성의 상승이다. (세계 4위)
사실상 세계 Top 10은 그들만의 싸움일만큼
왔다갔다 한다. 그만큼 영향력이 높고 마케팅에
온힘을 다하는 기업이기 때문일까?
세계를 장악해야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다. 마저 못다한 이야기는 본편에서
심도있게 다뤄볼까 한다.
'日常(날 일, 항상 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물쓰레기 분류기준! 복잡한 표는 버렸다.... 팩트만 가져왔다. (0) | 2018.10.02 |
---|---|
세계 브랜드 파워 Top10 마케팅의 중심인 그들~ 만나보자 (2) | 2018.10.01 |
[커피타임] 커피에 대한 모든 것 읽어주는 남자 3 (0) | 2018.09.15 |
[커피타임] 커피에 대한 모든 것 읽어주는 남자 2 (0) | 2018.09.15 |
[커피타임] 커피에 대한 모든 것 읽어주는 남자 (0) | 2018.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