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음식물쓰레기 분류기준! 복잡한 표는 버렸다.... 팩트만 가져왔다.

기억력이 좋은 편인데도 기억나는건 나고 안나는건 계속 안나는 ! 바로바로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재활용품과 음식물 쓰레기를 담당하는 업무를 처리하는 나에게 이것은 늘 숙제였다. 




블로그에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그런데?! 표만 나온다... 그래서 더 헷갈리게 만들어 

결국 포스팅에 옮겨왔다!


그럼 오늘의 핵심은 

음식물쓰레기에 대해서 찾는 내용이 아니라 일반쓰레기인 친구들만 소개해보겠다는 것!


먼저 과일을 보면


과일 씨앗과 

파인애플은 자체를 구입하진 않고 통조림으로 먹는 편이지만 바로 파인애플 껍질이 일반쓰레기이다. 

나머지는 모두 음식물 쓰레기로~ 



다음은 야채코너


양파, 마늘, 달걀껍데기(달걀은 누구나 알고 있으므로 패스하려 했으나 일단 넣음)는 일반쓰레기!



고기류는 다 알다시피 각종 는 모두 일반쓰레기이다.


소스류에는 고추장이 일빤쓰레기! 뭐 고추장은 잘 떨어지지도 않으니 설거지 할때 내려 보냈는데

이제는 일반쓰레기화 시켜야겠다. 그 외 티백, 커피 내리고 남은 가루 역시 일반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는 거의제로에 가까운 분을 다큐에서 보았는데...

단독주택에 사는 외국 사람이었고... 땅에 퇴비로! ~ 재활용하는 사례가 있었다.


아파트 천국인 한국에서는 다소 힘든일이지만 농사를 짓거나 주말농장쯤을 가지고 있다면 ~ 

퇴비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이 시간 주황색을 기억하며~ 반드시 분류하자~ 

혹 궁금하신 내용물을 댓글 주시면 ~ 답변 달고 ~ 포스팅에 추가로 반영하겠습니다~ ㅎㅎ


PS. 내가 즐겨하는 잼라이브 어플에 나왔던 문제

Q. 다음 중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것은?

1. 고추장 2. 고구마껍질 3. 조개껍데기


답은... 모두가 예상하듯 2번이다 1번은 위에 설명했고 3번은 딱딱하다는 점! 누군가 먹을 수 없다는 점!

그래서 자연스럽게 2번이 답이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