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이야기

[시흥/부천맛집] 여름의 별미 백숙~ 만나러 여우고개 능이버섯 오리백숙

가격

분위기

서비스

총 점수 

 ★☆☆

★★

★★

★★

16 / 20 point 


여름철 별미 백숙~! 오늘은 집 근처 여우고개 능이버섯 오리백숙을 먹으러 갔다.



능이버섯이 들어간 오리백숙이라... 처음먹어보는 맛이었다.

그럼 능이버섯의 효능은? 대부분의 음식이 갖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콜테스테롤 저하, 소화기능강화, 혈액순환 등등의 효능을 보유한 능이버섯~ 

오리백숙과 만난 식감도 굉장히 좋았다. 아직은 인공재배기술이 없어 

자연 채취만 의존하다보니 귀하디 귀한 식재료이다. 


그래서 백숙 가격도 오리백숙이 55,000원 닭백숙이 50,000으로 다소 비싸편이긴 했다.

정갈하게 나오는 반찬... 깍두기와 양파절임이 가장 맛있었다.

국물이 끝내준다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지만 정말 맛있는 약을 먹는(쓰지 않고 깊~~~음)

느낌이라 더 좋았다.





어머님의 추천으로 간 곳이니 건강한 맛은 보장된 셈. 주말 오후였음에도 빈자리가 많이 없을만큼

손님이 많았다. 이렇게 더운 여름철은 바깥에서도 분위기를 즐기며 먹을수 있으나... 

모기와 각종 비행체들과의 싸움은 글쎄다^^ 시원하게 안에서 드시기를 추천~




국물은 리필이 가능하니 국물과 마지막에 밥을 넣어 죽처럼 만들어 먹으면 그뤠잇!

별다른 반찬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양 1식이었다. 

국물은 정말정말 생각난다. 여름철 휴가 여우고개 능이백숙을 추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