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예비군훈련 필수 설치 프로그램 국방모바일(외부인) 삭제방법

 

남자라면 군대 군대라면 예비군 !

병 출신 전역자의 경우 4년차까지 동원예비군 훈련

간부인 경우 6년차까지 동원예비군 훈련을 받게 됩니다.

 

특이 사항으로 19, 20년의 경우에는 코로나 질병으로 온라인수업으로 대체된 2년의 예비군과정

21년도는 숙박없이 5일간 훈련을 치루었고

22년은 사이버 교육 수료와 동미참으로 당일 하루 교육을 실시했었습니다.

 

부대에 가는 경우 국방모바일보안(외부인)을 설치하게 되어있는데요

 

입력코드는 안드로이드, 아이폰은 별도로 부대관련 인원이 알려주도록 되어있습니다.

설치후에는 녹음, 카메라 기능이 사용불가합니다.

 

그리고 예비군이 종료되면 꼬옥 삭제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첫번째로 비콘해제가 있습니다. 부대 위병소에 부착된 태그를 통해 비콘해제를 반드시 해주면 좋습니다.

까먹으면 계속 카메라, 녹음을 사용할 수 없기에 꼭 정문 위병소에서 삭제해주실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시라도 그것을 잊고 집으로 오셨다면 그래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비콘해제 옆에 GPS 해제라고 해서 위치기반으로 해제하는 방법인데요.

연락을 통해 해결을 저도 시도해보았지만 저는 이해를 처음엔 잘 하지 못해

실패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어플 아이콘을 눌러 삭제를 하려고 해도 두개 중에 해제가 되지 않으면

삭제 버튼 자체가 나오지 않기 때문인데요.

 

GPS 해제를 누르시면 먼저 위치를 확인하는 아래의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하나의 예시라 주요 공공지역의 이름들이 나오고

본인의 스마트폰의 위치가 아래 나오는 위치반경에 200m~500m에

들어가 있는상태에서 위치 확인을 누르셔야 해제 안내음성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렇게 해제가 되고 우측 상단에 인앱 삭제를 누르실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말끔하게 삭제가 되면서 다시 저의 폰으로 돌아오게 되죠

곤경에 빠지셨다면 약간의 이동을 감안해 꼭 지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