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6 3

[결단] 우리는 모든 순간을 결정해야 한다

책의 표지처럼 지금 시작하고 나중에 완벽해져라! 그 고민을 하는 시간마저도 우리는 시간을 버리고 있다. 지금 시도해서 실패해서 얻은 경험과 시간이 더 중요하다. 우리가 시간을 헛되이 사용하지 않고 나에게 집중하며 사용할 때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자기계발의 뻔한 내용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누군가는 이미 이렇게 살아가고 있을 것이며 누군가는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이다. 무엇이 정답이고 해야한다는 것 보다 스스로에게 결단력을 가질것을 강조하는 책! 좋은 내용이 많이 담겨 있으니 입맛에 맞게 가져가보자~~!

일상이야기 2020.01.06

클린미트! 식량대란 과정이 어려운 싸움 세계가 움직여야 한다

우리는 100억에 가까운 세계인구에 대항할 식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가? 중국과 인도가 선진국화 되어가면서 고기식량에 대한 논의가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시점! 클린미트는 소고기 그리고 대체할 식량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가짜 고기를 바라보고 있는 세계는 부정적인 반응이 크다. 과연 가짜로 생산된 복제된 고기를 우리가 먹는것이 안전한가 부터 ... 전세계가 나서야 하는 식량문제에 모두 나몰라라 하는 실정이다. 그와중에도 미국의 모던미도 회사가 인공 소고기 생산에서 인공 가죽으로 사업을 전환 기업 스타트업인 멤피스미트와 모사미트 몇몇밖에 없는 시장! 인력과 개발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빌게이츠부터 세르게이 브린까지 투자한 대체 식량 사업! 그 미래와 방향은 이 책에 있지만 결론은 ..

일상이야기 2020.01.06

[원주 : 소금산 출렁다리와 한옥카페] 지난 명절을 떠올리며

사진은 지난 추석때의 일상이다. 명절답게 풍성하게 차려진 한상 ^^ 위치가 원주인 만큼 가장 유명하다는 소금산 출렁다리를 보러 갔으나 시간이 정해져있어 출렁다리까지 가지 못하고 아래에서는 즐기다 돌아왔다. 그리고 해가 져서 들른곳이 바로 베이커리 궁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한옥의 느낌은 잘 살려줘서 외관은 상당히 예뻤다. 홍익 돈까스 위에 있어 기름진 냄새도 올라오고 나쁘지 않았지만 실내의 경우는 뭔가 사람이 많아서 지저분하기 보다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모습에 약간의 실망이었다. 대화의 집중도도 너무 주변이 시끄러워 집중할 수 없었고 많은 한옥 카페를 가보았지만 신발을 벗고 들어간다던가 청결한 부분이 못내 아쉬웠다. 명절이라 마음이 따뜻해져 밤까지 잘 마무리하고 돌아왔다. 원주는 이것 외에도 ..

일상이야기 2020.01.06